영동군, 2022년 강소농 신규 농업경영체 모집

양승선 기자

2022-02-04 09:03:44




영동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영동군은 경영개선 의지가 높은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강소농 육성 사업의 2022년 신규 농업경영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동군농업기술센터는 경영규모는 작지만 혁신역량을 갖추고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강소농을 육성하고 있다.

2021년까지 총 11기수 771명의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자립역량 강화와 소득 향상으로 우수한 농업경영체를 다수 육성했다.

관련 사업을 통해 경영진단·분석에 의한 단계별 농가경영개선과 맞춤형 컨설팅 등 농장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2월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인력개발팀 방문 접수, 전자우편, 우편으로 가능하며 신청서 서식과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동군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전농업 미만의 중소규모 농업경영체로서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경영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강소농 농업경영체로 선정되면 자립역량 강화 및 소득 향상을 위한 경영개선 실천교육과 농가 경영분석 및 맞춤형 컨설팅 등의 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강소농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농가 경영개선에 큰 도움 될 것이다”며 “경영규모는 작지만 자기만의 뚜렷한 경영목표를 설정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우수한 농업경영체로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