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년 새 학기,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로 시작한다

“오미크론 대응 학교별 학사 운영 방안 논의”

조원순 기자

2022-02-14 13:22:59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14일부터 18일까지, 안정적인 새 학년 준비를 위해 학교 여건에 맞게 유·초·중·고·특수 모든 학교에서‘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를 진행한다.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에서 학교 구성원들은 학교 철학 및 학년 가치를 세우고 교육과정-수업-평가 계획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계획을 세우게 된다.

새롭게 만나는 학교 구성원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마음열기 활동으로 시작하며 따뜻한 관계 만들기, 집단지성 모으기, 전문적 역량 더하기 활동의 흐름으로 운영된다.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는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교육과정,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교내자율장학, 함께 되돌아보는 학교평가로 순환하며 기간 이후에도 연중 운영된다.

특히 이번‘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기간에는 오미크론 대응 학교중심 학사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학생의 안전 확보와 수업결손 대응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합의·공감·성찰의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일상화로 모두의 삶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기반을 조성하고 학교자치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22년 학교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지원을 위해 현장 선생님들의 사례 ‘전문적 학습공동체, 모두가 주인공’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채널 ‘학끼오TV’로 안내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