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난해 도로정비 특·광역시 중 제일 잘했다

국토교통부‘2021년도 도로정비 평가’결과발표, 최우수 기관 선정

양경희 기자

2022-02-18 14:16:34




인천시, 지난해 도로정비 특·광역시 중 제일 잘했다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1년 도로정비 평가에서 특별·광역시도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매년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 시설물의 적기 보수 여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자재 및 장비 확보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전국 도로의 기능유지와 교통안전 및 도로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당해년도 도로정비 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국토교통부 관계 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합동평가단의 현장평가와 행정평가를 통해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및 자치단체 도로관리청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추진한 도로관리 실적과 노력도에 대해 평가했으며 인천시는 도로포장 보수와 도로표지 정비등 12개 평가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서구 또한 구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는 등 인천시 도로환경분야의 행정서비스가 상당히 높은 수준임이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김진선 시 도로과장은 “인천광역시의 이번 최우수기관 수상은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을 위한 노력의 결과”며 “앞으로도 도로이용자들에게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