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네이버 및 네이버커넥트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백소현 기자

2022-02-24 16:26:31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네이버 및 네이버커넥트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충청뉴스큐]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이 24일 ㈜네이버 및 네이버커넥트 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청 산하 학교 교육현장에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도입해 미래형 학습환경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교육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는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 지원, 교육청 및 학교 요구 사항에 기초한 서비스 개선,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과 웨일 스페이스, 웨일북 연동에 관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 커넥트 재단은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인공지능 교육 분야 사업 운영 및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는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들을 웨일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통합 제공한다.

사용자가 웨일 계정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아주 편리한 플랫폼이다.

교사와 학생은 웨일 브라우저에 교육청 통합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학교별 계정 및 비밀번호는 추후 각급 학교에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 강영 원장은 “오늘 협약으로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 도입을 통해 관내 기관 및 단위 학교의 교사 및 학생들이 다양한 대면·비대면 융합교육 환경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며 "공공기관과 민간 협력을 통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분야가 날로 발전되고 콘텐츠 확충 방안도 마련돼 학생들이 AI시대 자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 자유롭게 날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