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청소년의 진로 설계와 부모의 자녀 진로지도를 돕기 위한 웹진 ‘잡월드온’ 창간준비호를 2일 발간한다.
‘잡월드ON’은 매호 각기 다른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직업 세계와 진로 설계 정보를 전달한다.
산업·직업 탐방, 진로 전문가 코칭, 기관 소식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특히 가정과 학교에서 직접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는 수업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3월 창간준비호 테마는 ‘스토리텔러’다.
청소년의 인기 희망 직업 웹툰 작가부터, N잡러로 꼽히는 안은영 방송·동화 작가, 뮤지컬 극작가 아이반 멘첼 등 평소 만나기 어려운 직업인 등의 정보로 가득하다.
‘잡월드ON’은 매월 첫째 주 발간되며 정식 창간호는 5월 공개 예정이다.
김영철 이사장은 “웹진 창간은 개관 10주년을 맞는 한국잡월드의 시즌2 첫 과제로 모바일을 통해 더욱 다양한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킬러 콘텐츠로 부모와 교사의 진로 코칭 전문성을 강화하고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잡월드는 3월 한 달 동안 6개월 이내 재방문 고객 대상으로 ‘다시 한번 가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체험관의 경우 동반 보호자 1인 무료, 청소년체험관 및 숙련기술체험관 체험 1회 이상 예약 시 잔여석에 한 해 1개의 체험을 추가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