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KOLAS 공인인증시험기관 인정

양승선 기자

2022-03-07 08:14:56




세종테크노파크, KOLAS 공인인증시험기관 인정



[충청뉴스큐] 세종시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지역혁신성장 거점기관 세종테크노파크는 지난 2월 24일 한국인정기구로부터 KOLAS 공인인증시험기관 지정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KOLAS 공인인증시험기관 지정은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는 최초이며 전장부품 수명과 관련된 국제표준 7개 시험에 대한 전문성 및 기술적 능력을 공인인정 받은 것을 의미한다.

또한 세종테크노파크에서 발행한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에 가입한 104개국 102개 시험기관에서 발행한 시험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인정받아 기업들의 해외 수출시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동안 세종시 소재 기업들은 전장부품 신뢰성시험 관련 공인시험인정기관의 부재로 인해 개발 부품에 대한 공인인증성적서를 발급 받기위해 타 지역기관을 이용해야만 했다.

하지만, 이번 KOLAS 공인인증시험기관 지정을 통해 기업들은 관내에서 직접 공인인증시험성적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고 제품 개발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세종테크노파크는 산업통상자원부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주행 기반 전장부품소재 기반구축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125억의 사업비를 통해 2019년~2022년 4년간 19종의 전장부품소재 시험분석평가 장비를 구축 중이다.

그 중 X-Ray Microscope 장비는 기업지원 거점기관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장비로 비파괴 단층촬영 확대분석이 가능한 첨단 연구 분석 장비이다.

이러한 공인시험인증시스템과 다양한 장비들을 통해 기업들이 개발한 전장부품소재에 대한 신뢰성평가 및 결과 분석 등을 지원 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 내 기업의 R&D 역량 및 제품 경쟁력 강화, 더 나아가 세종시 주력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세종시의 미래모빌리티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첨단 연구장비를 활용한 전장부품소재의 신뢰성평가지원 및 국제기관과 동등한 효력을 갖는 KOLAS 성적서 발급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성장에 기여하는 세종TP가 될 것이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