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가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7일간 ‘2019년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이용권을 지원해 심리치료·문화·건강 등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정서발달서비스 아동·청소년비전형성서비스 스포츠인성융합운동서비스 노인문화예술교육서비스 꿈을이루는행복한가정만들기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등 7개 사업이다.
모집 규모는 총 425명이며, 서비스 지원 기간은 다음 달부터 내년 1월까지 12개월이다.
신청 대상은 전국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140%이하에 해당하는 가정으로, 1인당 2가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사업별 세부모집인원,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등록상 거주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우선순위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은 후 일부 본인 부담금을 내고 원하는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