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마을을 잇는 아름다운 동행 ‘마을교사’

세종시교육청, 2022학년도 세종마을교사제 운영

양승선 기자

2022-03-17 14:38:49




지난해 세종시 학생들이 목공, 골프, 댄스, 가야금 등 세종마을교사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배움을 제공하기 위해 2022학년도 세종마을교사제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올해는 인문환경 예술체육 4차산업 진로 분야 공예, 홈패션 요리 기타 더욱 다양해진 영역의 전문성을 가진 108명의 세종시민들을 마을교사로 위촉했다.

위촉된 마을교사들은 2023년 2월까지 세종시 각급 학교에서 교과·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동아리 활동 등에서 학교 교사와 함께 학생 교육에 참여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눌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마을교사제 운영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마을교사 역량 강화 연수와 수업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마을교사 정담회, 학습공동체 운영, 마을교육박람회 등을 통해 마을교사들이 교육공동체로서 자긍심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택 교육협력과장은 “2016년부터 시작된 세종마을교사제를 통해 학교의 교육과정은 다양해지고 풍성해졌으며 학교의 만족도와 참여도가 높다”며 “앞으로 지역 연계 교육과정이 지속 확대된다 세종마을교사제 운영의 고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