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통령 당선인 지역공약 국정과제 채택 총력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출범, 전략적 방안 마련 대응키로

조원순 기자

2022-03-21 12:04:40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는 5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출범함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 시절 제시한 강원도 지역공약을 국정과제로 반영키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도는 당선인의 7개 지역공약과 더불어 강원지역 유세 시 제시한 추가공약을 세부과제화해 실행계획을 수립하고자, 최복수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새 정부 국정과제화 대책단”을 운영한다.

추진단은 인수위·중앙부처 가교 역할을 위한 기동대응팀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추진반 실행계획 수립 컨설팅 협조를 위한 외부 협력단으로 구성하고 추후 내부 보고회 등을 거쳐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강원도만의 논리를 담아 최종 실행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인수위원회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동원하고 정부 부처를 방문해 지역공약 실행방안을 설명하는 등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최복수 행정부지사는 “강원권 공약이 실제로 실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리도만의 차별화된 논거를 개발해 실행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정치권과의 공조 등 강원도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