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울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경남·울산 지역인재채용 광역화 이후 최초 합동채용설명회

김미숙 기자

2022-03-21 15:29:09




경상남도청



[충청뉴스큐] 경상남도와 울산광역시는 경남·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오는 4월 5일부터 4월 8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며 주관기관은 경상남도, 울산광역시, 경상국립대학교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합동채용설명회 누리집 내 온라인 플랫폼과 메타버스를 활용한다.

누리집은 3월 21일부터 4월 15일까지 4주간 운영해 기관별 소개 및 채용정보 영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과 울산의 광역화가 시행된 후 최초로 개최되는 합동채용설명회로 경남·울산 지역의 28개 대학을 포함한 지역인재 및 지역 청년들에게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유익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남 10개, 울산 7개의 총 17개 이전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설명회에 참여하며 기관별 인사담당자와의 채용 상담 및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등 누리집 내 실시간 상담은 4월 5일부터 4월 8일까지 4일간 이루어진다.

더불어 국가직무능력표준 전략특강, 공공기관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 지도·상담, ai모의면접 체험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취업·지도 상담, 모의면접 참여 등은 3월 25일부터 누리집 내 사전 예약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경상남도는 이번 경남·울산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인재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등 지역인재 양성 정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인재의 취업을 촉진시키는 데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다.

안태명 서부균형발전국장은 “도내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우수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지역대학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