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D-200일

10월 7∼23일 계룡대 활주로 일대서 개최

양승선 기자

2022-03-21 16:28:03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에서는 다채로운 전시·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군문화엑스포조직위(유병훈  사무총장)는  21일 충남도청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고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계룡대 활주로 일대에서 열리는 엑스포 공식행사와 전시·체험행사 등을 설명했다.

'케이 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개최되는 엑스포 공식행사는 개장식, 개막식, 폐막식으로 이뤄진다.

조직위는 주요 행사로 군악의장 콘서트와 주제공연, 블랙이글스 축하 비행, 우정의 무대, 뮤지컬 갈라쇼, 밀리터리 코스프레 경연대회, 계룡대 영내투어, 계룡산 안보 등반, 위문열차, 전우 마라톤대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세계평화관,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군문화생활관, 4차산업 융합관, 지역산업관 등 전시관에서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군 무기 탑승, 병영 훈련, 군과학화 훈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해외 군악대 로드 퍼레이드 등도 추진한다.

누리집, 누리소통망(SNS), 유튜브, 서포터즈 등을 활용해 다각적으로 홍보하고 해외군악대 초청도 늘려 국제행사로서의 위상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조직위는 이날 '강철부대'에 출연 중인 방송인 최영재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도청과 도교육청, 도경찰청,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등 내포신도시 내 주요 기관을 대상으로 출근길 홍보 행사를 펼쳤다.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2020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 영향으로 2년간 연기됐다.

유병훈 조직위 사무총장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여는 행사인 만큼 방역과 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고, 군문화엑스포 위상에 걸맞은 프로그램 구성으로 세계인에게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주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