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은 열린 강좌에서 만나요

4월부터 12월까지 4회 개최…4월 6일‘행복한 경제학’첫 강연

양승선 기자

2022-03-28 06:28:16




수요일은 열린 강좌에서 만나요



[충청뉴스큐] 세종시립도서관과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가 4월부터 12월까지 분기별로 총 4회에 걸쳐 ‘수요 열린 강좌’를 연다.

수요 열린 강좌는 시와 KDI국제정책대학원 간 업무협약에 따라 공동 운영하는 강좌로 대학원의 전문성을 살린 양질의 교양 강의다.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세종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은 ‘행복한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4월 6일 19시에 열린다.

강사로 나선 유종일 교수는 ‘행복한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개인의 삶부터 세종시, 대한민국의 행복 조건을 경제학에서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강의는 현재 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4월 5일까지 참가자 모집 중이다.

두 번째 강연은 6월 29일 이주호 교수가 ‘ESG 시대, 교육의 지각변동과 AI 교육혁명’이란 주제로 세 번째 강연은 9월 28일에 이창근 교수가 ‘AI와 메타버스, 미래세상”이란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강연은 12월 28일 주유민 교수가 ‘지속가능한 스마트 도시’란 주제로 수요일 열린 강좌를 마무리한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시와의 협력사업으로 만19세 이상 세종시민에게 도서 제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KDI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회원으로 등록 후 대학원 소장 전문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KDI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수요열린강좌는 세종시민들이 사회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혜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며 “전문 도서 대출 서비스로 전문 지식 또한 마음껏 쌓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