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 조성 간담회

대형 복합 독서 문화공간으로 추진…학부모 의견 수렴

양승선 기자

2022-04-01 14:16:54




경남교육청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 조성 간담회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은 4월 1일 오전 거제시와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 조성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관계자들이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 추진 경과와 향후 일정을 설명하고 토론, 질의응답 등 참여자들과 소통했다.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은 지난해 9월 경남교육청과 거제시가 지역 현안 해결과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됐다.

시설이 오래돼 활용도가 떨어진 거제시 실내체육관을 옮기고 인근 거제시 탁구장과 함께 새 단장을 해 지역의 복합 독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계획을 세웠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도서관 기능과 다양한 체험 활동 공간, 주민 참여형 설계와 바깥 놀이터 조성 등 의견을 냈다.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이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다양한 형태의 독서 공간으로서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구도심 지역의 폐교를 활용해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과 김해지혜의바다도서관을 설립해 전국적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간담회에서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을 향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도를 알게 됐으며 대형 복합 독서 문화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경남교육청과 긴밀하게 협력해 거제 지역의 배움과 성장이 함께하는 상징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