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공건축물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송악다목적체육관, 신평종합사회복지관 신축사업 본격화

서유열 기자

2022-04-05 08:09:25




당진시, 공공건축물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충청뉴스큐] 당진시가 송악다목적체육관과 신평종합사회복지관 신축사업의 설계자 선정을 위한 현장설명회 개최에 나서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송악읍 및 신평면 일원에서 송악다목적체육관과 신평종합사회복지관 건립 관련, 공모참여 건축사들을 대상으로 설계시 유의점 및 현장여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송악다목적체육관은 2023년 준공 예정으로 총공사비 27억원을 투입해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체육시설 확충 및 여가·문화 증진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화합과 교류의 기회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평종합사회복지관은 총 공사비 약 80억원을 투입해 2024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역 내 늘어나는 복지수요에 대응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현장설명회 후 다음 달 중 작품을 접수하고 6월 내 작품 심사를 끝내 최종 설계안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숙경 건축과장은 “공공건축에 민간전문가 참여를 확대해 공공건축물의 품격을 높이고 이용자 중심의 건축물을 건립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 사업 모두 일반설계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건축사법에 의거 건축사 자격을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를 개설·등록한 전국의 건축사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