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한마음대회 열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장애인 가족과 함께 기념행사 마련

김미숙 기자

2022-04-13 09:33:18




공주시청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13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장애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장애인연합회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것으로 김정섭 시장과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그리고 공주시 장애인 가족 등이 참석했다.

충남남부장애인복지관 관악단 희망울림연주와 이지원·이송연 민요자매의 민요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장애인과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감사장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장애인복지 발전에 헌신해온 모범장애인 및 유공자 13명이 공주시장을 비롯한 공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의 표창패를,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에 기여한 2명이 공주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

장원석 공주시장애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장애인들은 더욱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항상 장애인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해주는 모든 시민에게 감사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편견 없는 사회에서 함께 배려하자”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관내 8,700여명의 장애인 가족이 차별과 불편을 겪지 않는 공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재활과 문화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