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세종SW교육체험센터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구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이는 학교 현장의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아 오는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는 언플러그드 활동 교구 등 현재 12종 440개의 교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학교 구비가 힘든 햄스터S, 네오봇, EV3, 마이크로비트 2.0, 코드이노, 드론, 아두이노 키트 등 교육과정 연계 로봇이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 방법은 교구 대여를 희망하는 교사가 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후 방문하거나 담당자가 배송·회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여 기간은 1~6주이며 상황에 따라 최대 4주 연장 가능하다.
세종교육원은 소프트웨어 교구 대여 사업이 학교 현장의 원활한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에 도움을 주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만족도 조사 결과, 대여한 교구는 정규교과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교육 캠프, 영재학급 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다양한 수업에서 활용된 것으로 조사됐다.
소프트웨어 교구를 대여한 초등학교 4학년 교사는 “햄스터봇을 활용해 보았는데 작동도 간단하고 쉬워서 학생들도 즐거워했다”고 말했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소프트웨어 교구 대여 사업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계발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SW교육체험센터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교에 필요한 교구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교구 대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