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인공지능 교육 지역 대학과 함께해요”

경남교육청-AI고교연계교육센터 업무 협약…전문 강사·프로그램 지원

양승선 기자

2022-04-20 16:28:00




“고등학교 인공지능 교육 지역 대학과 함께해요”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과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 AI고교연계교육센터는 4월 20일 창원대암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 주니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학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식을 열었다.

AI 주니어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의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해 인공지능 관련 고교학점제 과목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말한다.

운영학교는 창원대암고등학교, 김해가야고등학교, 김해여자고등학교로 해당 학교가 인공지능 관련 수업을 열면 전문 강사, 강의료, 수업 교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센터에서는 앞으로 체험형 인공지능 교구를 개발할 예정이다.

학생들에게 체험하면서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고교학점제 수업 지원의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AI고교연계교육센터장인 창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안동혁 교수는 “앞으로 우리 센터는 찾아가는 AI 체험 교실, 교원 연수 등 적극적으로 중등교육을 지원하고 연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사업에 연간 3억원과 인력을 파견해 AI 주니어 교육 프로그램 사업을 지원한다.

지자체와 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대학의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상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의 인재들을 교육하고 그들이 지역에 뿌리내리고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