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성능력개발센터, 2022년 2분기 5월 교육 수강생 모집

도민을 위한 시·군 이동교육과정 추가 과정 개설

김미숙 기자

2022-04-25 16:02:43




경상남도청



[충청뉴스큐]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5월에 시작되는 시·군 이동 교육 3개 과정 및 신규강좌개설 등 6개 과정의 2분기 교육 수강생을 4월 26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교육과정은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고령화 시대에 건강한 노후 생활 및 사회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시니어뇌건강운동지도사1급, 시니어피트니스지도자과정을 운영함으로 노년기에 대비토록 도민들의 수요에 부응했다.

둘째, 전국민 관심사이면서 돌풍이라 해도 과언 아닌 부동산 분야 재테크인 부동산 경매를 일반인의 눈높이 맞춘, 쉬우면서도 실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으로 내용 구성을 했다.

셋째, 우리나라 국민 소득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실내 인테리어, 예술품 등 문화적 관심도가 다양해짐에 따라 도민들의 인문 소양을 높이고자 유럽엔틱가구 이야기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특히 유럽엔틱가구 이야기 과정은 국내 문화재청복원 공사 및 이태리 토스카나 및 피렌체 문화재복원공사 참여 등 엔틱가구 복원 전문가를 모시고 유럽가구의 역사와 시대적 배경, 간단한 가구손질법을 배워보는 강좌이다.

올해로 개관 70주년을 맞이한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최용남 소장은 “도민에게 필요로 하는 교육강좌를 개발하고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시군지역에서도 널리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