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학교로 찾아가는 사제동행’ 현장 직무연수 실시

중학교 20교 320명 대상,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정서 지원

백소현 기자

2022-05-06 15:19:02




광주교육연수원, ‘학교로 찾아가는 사제동행’ 현장 직무연수 실시



[충청뉴스큐] 광주교육연수원이 2022년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직무연수인 ‘선생님과 함께 키우는 나의 꿈 나의 미래 직무연수 1기’를 오는 9~31일 운영한다.

6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9일 일신중을 시작으로 31일 선운중까지 진행된다.

총 20개 중학교, 학생 및 교사 320명이 연수에 참여한다.

특히 찾아가는 연수를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연수혁신을 실현하고 연수 접근성도 높였다.

이번 직무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정서 지원과 교육 회복을 주요 목표로 한다.

플로리스트 관련 진로 탐색 사제가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의 건강한 학교 생활을 응원한다.

한편 최근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 블루로 인한 우울감과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학생과 교사가 증가하면서 몸과 마음의 회복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연수원은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정서적·사회적 회복 효과가 큰 플로리스트 과정을 개설했다.

학생과 교사의 팀플레이를 통해 소통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문강사의 플로리스트 실기실습 지도를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확대하고자 한다.

광주교육연수원 양숙자 원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과 교사들의 심리적 회복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교육연수원은 현장에서 길을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현장 중심의 연수를 기획하고 운영해 교육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