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청주시는 여성의 고용안정과 인재육성, 근무환경 개선 등으로 여성친화기업 환경 조성에 앞장선 지역 내 우수기업을 선정·발굴해 올바른 기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여성친화인증기업을 오는 5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응모대상은 지역 내 근로자 300인 미만 기업 중 여성근로자가 30% 이상인 기업으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여성친화인증기업은 10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 안내는 청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접수는 5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은 방문, 팩스, 우편, e-mail로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여성친화인증기업 현판 제공 및 기업환경개선금을 지원하며 성평등 교육 강사 파견과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유망중소기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인증기업에 대한 심사 및 선정은 접수 마감 후, 6월 중 현장 실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관련 분야 전문가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인증기업을 선정하고 8월 중 인증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청주시는 여성친화기업 인증 확산을 통해 최고경영층의 여성인력 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이 조성되어 일·가정 양립 및 여성친화 일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