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수제 맥주, 연산문화창고로 오세요

양경희 기자

2022-05-20 10:02:05




내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수제 맥주, 연산문화창고로 오세요



[충청뉴스큐] 새로운 문화예술활동 및 체험시설을 아우르는 논산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는 연산문화창고에서 ‘수제맥주학교’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오는 6월 4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5회차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수제맥주학교’는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6월 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연산문화창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수제맥주학교 프로그램은 맥주의 이해, 맥주양조의 기초이론 등 오레인테이션을 시작으로 캔양조 실습, 캔양조 병입과 속성, 완전곡물을 이용한 양조 등 각종 레시피를 익힐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재료비 10만원을 부담해야 한다.

시는 본인만의 맥주를 양조하는 시간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취미생활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제맥주학교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관광과 관광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3월 개관한 ‘연산문화창고’는 지역유휴시설을 특별한 콘텐츠가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며 전국에서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으며 ‘커뮤니티 판화공방’, ‘몸의 학교’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개관기념 기획전시 중 ‘풍화’, 김진우 작가 전시 등이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전시기간 연장을 결정, 오는 6월 30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