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쾌거를 이룬 세종시 학생들

금메달 4개, 은메달 9개, 동메달 7개 등 총 20개 메달 획득

양승선 기자

2022-05-23 14:12:39




세종시 장애학생선수들이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충청뉴스큐]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한 세종시 학생들이 금4, 은9, 동7개 등 총 20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꾸준히 준비하고 훈련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자신들의 평소 기량을 뛰어넘는 열정과 노력을 보인 결과이다.

수영에서 김시우, 강은지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고 볼링에서 김효록 선수가, 육상에서 윤소율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육상, 볼링, 수영과 e-스포츠, 탁구에서 은메달 9개, 동메달 7개 등 총 20개 메달을 획득해 학생들의 끈기와 노력이 빛을 발했고 그동안 학생들을 지도해온 지도자와 학부모들도 그 기쁨이 배가 됐다.

이는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긴밀한 협력하에 학생들의 선수발굴과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훈련을 해온 결과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조만간 체육대회 해단식을 진행해 입상자 및 참가학생들에 대한 시상 및 격려를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장을 직접 방문해 학생들을 응원한 최은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학생들이 한계를 극복하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모습에 감동받았고 참가한 모든 선수들이 우승자이다”며 “교육청에서는 더 많은 학생들을 발굴해 우수한 선수로 육성하는데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거나, 종목별로 분산개최하다가 올해 경상북도일원에서 5월17일부터 20일까지 성대히 개최됐으며 세종시에서는 선수 및 지도자 58명, 임원 및 보호자 46명 등 총 104명이 참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