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상반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공산성 등 주요 관광지 7곳에 문화관광해설사 22명 배치

김미숙 기자

2022-05-24 09:20:44




공주시, 상반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지난 23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올 상반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공주시 문화관광해설사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문화관광해설사가 공주시 관광 홍보대사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힐링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김미주 전 건양사이버대학교 교양학과 교수는 ‘저는 공주시 문화관광 홍보대사이다’라는 주제로 관광해설사가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과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공감하며 해설사로서의 역할을 새롭게 다져보는 특강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공주시는 현재 공산성과 무령왕릉, 마곡사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 7곳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고 있다.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공휴일 관계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매시 정시 해설 서비스 및 공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예약해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순종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움츠렸던 관광시장이 차츰 회복되면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역할이 다시 중요해지고 있다 품격 높은 해설 서비스를 통해 공주시의 관광산업을 한 단계 향상시켜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앞으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강화하는 한편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지침도 철저히 지켜 관광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