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클라우드 도입 지원사업’ 본격 추진

전문 엔지니어와의 1:1 맞춤 컨설팅부터 도입 시 사용가능한 AWS 크레딧까지 종합 지원

양승동 기자

2022-05-26 15:58:32




서울산업진흥원,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클라우드 도입 지원사업’ 본격 추진



[충청뉴스큐] 서울시 중소기업 육성 및 산업진흥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해 서울 중소기업의 생존과 도약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디지털 전환의 기초가 되는 클라우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기업을 위해 클라우드 설계부터 사용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준비·도입 지원사업’을 올해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빠른 확산으로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심화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 불평등을 완화하는 인프라 기술로 클라우드는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비교적 생산성이 낮고 IT인프라 투자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클라우드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와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 클라우드 도입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진흥원은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 및 메가존클라우드와 손을 맞잡고 AWS 크레딧 제공부터 최적화된 클라우드 설계를 위한 1:1 전문 컨설팅까지 클라우드 도입을 원스톱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업의 도입수요가 가장 높은 글로벌 선도 클라우드 기업인 AWS와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가 협력함으로써 지원사업의 효과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선정기업은 메가존클라우드의 전문 엔지니어와의 1:1 상시적인 컨설팅, 전문 교육과 더불어 최소 $1000 USD에서 최대 $1600 USD 상당의 AWS 클라우드 사용 크레딧을 제공받는다.

이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사업혁신을 달성한 우수 기업을 별도 선정해 기업별 최대 1,000만원 규모의 클라우드 사용금을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성, 경제적 효과성 등을 토대로 우수 기업을 5개사 내외로 선정하며 후속 지원금은 클라우드를 더욱 고도화 하는 데 사용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은 데이터 활용 및 업무혁신의 기본이 되는 클라우드를 전문기업과 함께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맞춤 설계함으로써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환 의지가 있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서울산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6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6월 2일에 ‘클라우드로 시작하는 손쉬운 디지털 전환’이라는 주제로 특별 웨비나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SBA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