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엔 강원도로 여행오세요.

6월 강원도 여행의 달 지정·운영

조원순 기자

2022-05-30 16:46:48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는 6월 한 달 간을 ‘강원도 여행의 달’로 지정하고 특화 프로그램, 이벤트 등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증가한 관광수요를 강원도로 흡수하고 장기간 지속된 지역경기를 활성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6월에는 지난 2년간 거의 개최하지 못했던 지역축제들을 다시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단오제를 비롯해 원주 용수골꽃양귀비축제, 남이섬 어쿠스틱 청춘 페스티벌, 실향민문화축제, 도솔산지구 전투전승행사, 키스포츠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들이 손님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

서울롯데월드 내 키자니아에서 상설 운영 중인 강원도 축제홍보관에서는 강원도 여행의 달 홍보를 위해 범이곰이 굿즈 증정이벤트를 진행하고 특히 소외계층 및 산불피해가족 어린이 100명과 어른 100명을 무료초청해 강원도 우수축제를 알린다.

또한 강원도는 전국단위 관광박람회에 참여해 우수한 관광자원과 상품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K-농산어촌 한마당,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강원도 우수 축제, 워케이션, 체험관광, 여행상품 및 관광지를 홍보하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붐업조성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내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펼쳐 풍성한 볼거리를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평화관광 활성화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붐업 조성을 위한 ‘DMZ평화콘서트’: 6. 11. 철원종합운동장 코로나 극복 및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상생 영수증 콘서트 in 강원’: 6. 18.~6. 19. 강릉 아이스아레나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댕댕페스타 in 강원’: 6. 24.~6.25. 홍천 소노펫클럽 특히 보다 많은 관광객이 강원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과 연계한 숙박 할인쿠폰 제공 및 강원투어패스 1+1 행사 등을 진행한다.

강원도 관계자는 본격 강원관광 재개를 위한 신호탄으로서 6월을 강원도 여행의 달로 지정하고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고자 한다며 이번 계기로 코로나로 인해 장기간 위축되었던 지역경제가 기지개를 켜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