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3년도 본예산 편성에 앞서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을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는 세종교육에 관심있는 시민, 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교 안전, 학교폭력 예방, 학생 진로체험활동, 학생 상담, 학교 식생활, 공동체 활동,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학교 현장에 직접 적용이 가능한 교육 사업에 다양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 기간은 6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주민참여예산제-참여마당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업 타당성 검토와 심의를 거쳐 2023년도 본예산 반영 후 의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교육수요자에게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안 대상자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개인과 학교까지 확대하고 2023년도 예산액을 증액 편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세종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