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18일 강원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와 함께 ‘2022 프로젝트로 만나는‘토론 한마당’’을 개최한다.
‘2022 프로젝트로 만나는‘토론 한마당’’은 시간 총량제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학생들이 협력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생생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다.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고등학생 2인 1팀으로 총 9팀이 참여하며 논제 ‘키즈 유튜버 활동을 법적으로 금지해야 한다’에 관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 과정은 논제 토론 토론 과정 팀별 피드백 소감 함께 나누기 등으로 진행하며 배움과 소통을 함께한다.
학생들의 토론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지난 5월부터 3회에 걸친 프로젝트형 토론 교육 ‘2022 프로젝트로 만나는 온라인 토론방’ 과정을 마친 후 이번 ‘토론 한마당’에 참여할 수 있다.
‘2022 프로젝트로 만나는 온라인 토론방’은 고등학생 21개 팀을 5개 반으로 나눠 담당 교사와 함께 논제 작성, 토론 입문 등 토론 기법을 배우고 과제를 수행하며 토론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허남진 문화체육과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 토론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마련되어야 한다”며 “이번 토론 한마당으로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를 탐구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도 느껴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