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9일과 16일 두 차례 학교시설지원단 소강당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자유학기 업무담당교원을 대상으로 ‘2022 광주형자유학기제 업무담당교원 연수’를 운영했다.
20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 업무담당교원의 업무추진 역량 및 주제선택활동과 진로탐색활동 수업 역량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연수는 1차시 ‘메타버스로 내가 만드는 가상교실’, 2차시 ‘자유학기제로 꿈의 디딤돌을 놓다’ 및 ‘광주형자유학기제 운영에 관한 Q&A’로 운영됐다.
‘메타버스로 내가 만드는 가상교실’ 주제 강의에서는 메타버스의 4유형을 소개하고 이를 주제선택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등을 실습과 함께 자세하게 안내했다.
또 ‘자유학기제로 꿈의 디딤돌을 놓다’ 주제 강의에서는 교과 수업 목표를 자유학기 주제선택활동과 진로탐색활동에서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연수가 자유학기 주제선택과 진로탐색 수업을 운영하고 자유학기 업무를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광주형자유학기제 운영 내실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형자유학기제 운영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안정적 정착과 학생 참여형 수업, 과정중심 평가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