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0주년 기념행사, 어보 찾으러 중앙공원으로 가자

양승선 기자

2022-06-30 14:01:09




세종시 10주년 기념행사, 어보 찾으러 중앙공원으로 가자



[충청뉴스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오는 7월1일 오후1시부터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진행되는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에서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 및 종이버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 및 종이버스 만들기는 시 출범 10주년을 축하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는 1시부터 3시30분, 3시30분부터 6시까지 총 2회로 나눠 진행되며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 내에 숨겨진 종이버스 안에 있는 어보를 찾아오는 시민에게 세종도시교통공사의 전기굴절버스와 세종시 캐릭터인 젊은세종 충녕이 콜라보 된 머그컵을 증정한다.

또한 종이버스 만들기는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는 세종도시교통공사 부스에서 BRT 버스, 1004번 버스, 마을버스를 직접 만들며 체험할 수 있다.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세종시 10주년을 맞아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종이버스 만들기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10년을 넘어 100년을 사랑받을 수 있는 세종도시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명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보란 국가와 왕권을 상징하는 예물로 일반적으로 왕실의 의례용 도장을 통칭하며 종이버스 만들기에 활용된 글자체는 세종시 서체인 세종글꽃체를 부분활용해 제작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