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지구별 네트워크 협의회 운영

양경희 기자

2022-07-08 13:05:33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지구별 네트워크 협의회 운영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2022 인천 학부모 네트워크 권역별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협의회는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의 각 지구별 네트워크 대표 2인씩 100명씩을 대상으로 인천 문학경기장 내 그랜드오스티엄에서 진행됐으며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의 지구별 네트워크 대표로 구성된 권역별 테이블에서 각 지구 내의 소통 방법 및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권역별 교육현안을 우선순위를 정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교육현안으로 안전한 통학 환경 마련, 과밀학급 해소, 급식 환경 개선 등이 있었다.

지구별 대표는 “내 아이 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의 모든 아이들, 인천의 모든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위해 고민하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학생중심의 교육,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결재로 성장하는 교육을 통한 학생성공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며 “학부모 자치 활성화를 통해 이런 교육정책의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