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청양 고운식물원이 보유한 롤러 슬라이드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들의 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주고 있다.
230m 길이를 가진 슬라이드는 국내 최초로 설치된 친환경 무동력 시스템으로 주말과 여름방학에 특히 인기가 높다.
고운식물원을 찾은 관광객들은 또 백합, 수국, 백일홍 등 활짝 피어난 여름꽃을 보면서 감탄성을 내지른다.
꽃향기와 시원한 바람, 싱그런 새소리를 가까이 듣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자연 속에 빠지는 걸 느낀다.
지난 2003년 정식 개원한 고운식물원은 사람이 자연과 함께하며 심신을 쉬는 곳이다.
조성 당시부터 자연과의 조화를 최우선으로 기존 지형과 환경을 최대한 유지하는 친환경 공법을 적용했다.
37ha 규모의 고운식물원은 8,600여 종의 다양한 꽃과 수목을 바탕으로 한 사계 정원, 튤립원, 단풍나무원 등 작은 정원 33곳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조각작품과 넓은 야외무대를 갖추고 있다.
또한 넓은 잔디광장과 상쾌한 아침을 느낄 수 있는 숲속 방갈로 수영장과 아담한 동물농장, 공연이나 전시회가 가능한 고운문화홀 등을 갖춰 생태관광 및 휴양, 생태체험학습이 가능하다.
식물자원 보존과 학술연구를 병행하고 있는 고운식물원은 서울시교육청 지정 체험학습기관이며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식물 서식지 외 보전기관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