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한여름 납량특집 : 할인의 추억편’ 개봉

조원순 기자

2022-08-02 08:41:59




강원도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한여름 납량특집 : 할인의 추억편’ 개봉



[충청뉴스큐] 올 8월, 강원도는 도내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돕기 위해 여름 특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도내 소상공인 제품으로 한여름의 더위를 이겨내시라는 뜻에서 올여름 강원도는 ‘한여름 납량특집, 할인의 추억’ 라이브커머스를 운영,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태백 고쌈냉면 밀키트, 홍천 양지말 양념 삼겹살, 동해 러시아활대게 등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도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2020년부터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기획·운영됐으며 올해 라이브커머스는 6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오후 7시 각각 1시간, 1일 2회씩 진행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강원더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원더라이브 이미지를 클릭해 접속 할 수 있고 방송이 종료된 이후에도 강원더몰 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 7월에는 양양 민물장어, 진부령 황태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총 매출액 9천6백만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달 라이브커머스 ‘한여름 납량특집, 할인의 추억’은 강원도 대표 쇼핑몰 강원더몰에서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야외 휴가지에서도 맛볼 수 있는 고쌈냉면 밀키트, 양념 삼겹살 등을 과감한 할인율과 무료 택배비로 제공할 예정이다.

8월 3일 오전 11시에는 강릉 대표 명물인 가배만쥬 10개와 단오빵 3개 한세트를, 19시에는 태백 고쌈냉면 밀키트를 시중 가격의 반값으로 판매해, 더운 여름 간편한 디저트와 식사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심원섭 강원도 경제진흥과장은 “강원도 라이브커머스 사업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대면 소비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매출액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