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제천시는 8월 6일 시청 청풍호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위원들의 참여동기를 부여하고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를 통해, 예산편성 과정에서부터 다양한 주민의견이 반영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정착을 도모하고 재정자치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로부터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및 모니터링 활동’이란 주제로 강의를 듣고 소속 분과별로 나누어 4명의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주민제안사업의 심의기법을 배우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주민참여예산 위원들의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제안 심사 등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주민들의 실생활에 밀접한 사업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해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총 26개 사업, 16억 5천 5백만원을 올해 예산에 반영한 바 있으며 내년에 반영할 주민제안사업에 대해서는 지난 6월 한 달 간 접수를 받아 8월중 각 분과위원회별로 심의회를 개최해 분과별 제안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