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은 ‘자기혈관 숫자 알기’ 부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기 중요성 알리는 합동 캠페인 실시

김미숙 기자

2022-09-01 14:45:08




심뇌혈관질환 예방은 ‘자기혈관 숫자 알기’ 부터



[충청뉴스큐] 경상남도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 및 경각심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자기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란 내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혈압· 혈당·콜레스테롤의 정상범위를 알고 정기적으로 관리해 건강한 혈관을 만들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인식개선 캠페인 슬로건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증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예방·관리할 수 있다.

코로나19에 취약한 심뇌혈관질환자들은 물론, 일반 도민도 자기혈관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정상범위내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 기간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홍보, 자기혈관수치 측정, 건강상담,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물품 배부 및 현수막 게시, 찾아가는 직장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홍보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특히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혈압측정 인증샷 이벤트’ 진행을 통해 참가자 중 200명을 선정해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백종철 경남도 보건행정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조기발견과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관리를 위해 본인의 자기혈관수치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도민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