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청주시가 23일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농업인대학 교육생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청주시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기준에 따라 교육생 107명 중 105명이 수료·이수했으며 교육을 원활하게 이끌어주고 봉사를 마다하지 않은 우수 교육생 6명에 대한 시상이 함께 이루어졌다.
농촌진흥청장 공로상, 청주시장 표창패, 청주시의장 화목패 농촌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미래 농업을 이끌 핵심인재양성을 목표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농업마케팅과, 화훼장식과, 약용작물과 총 3개 학과로 3월부터 9월까지 20회 차에 걸쳐 운영됐으며 전문교육과 실습, 현장견학으로 실시됐다.
특히 화훼장식과 교육생 22명이 화훼장식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해 11월 실기시험 후 최종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어, 농업기술센터에서도 2회의 추가 교육을 통해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청주시는 2014년 통합청주시 제1기 농업인대학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1335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90%인 1203명이 수료·이수했다.
청주시농업인대학 학장인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날 수료생들에게 “수료생 여러분들이 앞으로 청주시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며 “청주시도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농업정책으로 우리 청주를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