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지역 MICE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발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12회 부산 MICE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내용은 포스트 코로나 대비 ‘하이브리드 전략’ 등을 활용한 MICE 행사 기획 및 유치 제안 부산지역 유니크베뉴 발굴 및 행사 방안 제안 부산 방문 MICE 참가단체를 위한 독특한 팀빌딩 프로그램 제안 등 3개 분야이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11월 11일까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이미 운영 중이거나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유사한 사례를 단순 모방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신청서는 부산시청 또는 마이스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총 10개 작품을 선정하며 오는 11월 중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최종 심사 후 1개월 간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MICE Alliance에 제공해 업체 매칭 유도 및 정책 수립 시 해당 작품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수상작을 활용한 MICE 행사 개최 시 ‘벡스코 지역 민간전시주최자 지원사업’ 및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회의 지원사업’ 우대 적용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유규원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지역 MICE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