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공주미래농업 아카데미’ 지역 농업리더 35명 배출

지역농업 이끌어갈 인재 양성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호응’

김미숙 기자

2022-10-26 11:02:48




‘제1기 공주미래농업 아카데미’ 지역 농업리더 35명 배출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지난 25일 농업전시관에서 제1기 공주미래농업 아카데미 졸업식을 개최했다.

공주미래농업 아카데미 과정은 공주미래농업 발전을 이끌어 갈 농업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날 과정을 이수한 35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지난 5월 10일부터 10월 25일까지 실시된 이번 아카데미 과정에서는 공동과제 수행과 리더 역량강화 및 특별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튜브 공동채널 ‘공주농부TV’를 통해 다양한 공주농업 현장 소식을 알리고 개인 채널을 개설하는 실습을 실시하며 교육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특히 교육생들은 실시간 방송 판매 시연을 통해 마케팅·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앞으로 농업소득에도 중요한 영향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경험했다.

이밖에 퍼실리테이터를 활용한 농업리더 스피치·회의기법·공감스킬 등 역량강화 교육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농촌생활요가, 문화활동 농촌 버스킹 등 다양한 활동도 병행 추진했다.

최원철 시장은 “그동안 열정과 노력으로 미래농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졸업생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농업리더로서 더욱 노력해 공주시 농업인으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공주 미래농업 아카데미과정은 2023년에도 농산물 고부가가치 창출, 농가소득 증대, 지역농업발전에 초석이 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입생을 선발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