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3년 행복배움학교 27교 선정 발표

양경희 기자

2022-10-26 14:03:06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행복배움학교 27교를 26일 선정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한 행복배움학교는 지속가능한 혁신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한 인천혁신미래교육 모델학교로 2023년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의 주도성을 기르는 행복배움학교 3.0’의 새로운 비전과 실천으로 공교육 혁신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미래교육 체제로 전환 중이다.

혁신교육 성과와 교육의 본질에 대한 성찰, 숙의 과정을 통해 미래교육의 지향성 학생 주도성 혁신의 지역화를 담아 인천혁신미래교육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학생주도성을 기르는 행복배움학교는 3.0’은 2023년 새로운 이름으로 현장과 만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새출발을 앞둔 행복배움학교는 각 학교의 비전과 철학 아래 특성화된 학교교육과정을 입체적으로 설계해, 질 높은 교육으로 모든 학생들이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아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결대로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자발적으로 혁신하며 미래교육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교와 학교, 학교와 마을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지역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