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식품공학과(학과장 박윤제 교수) 주관으로 지난 27일 예산캠퍼스 컨벤션홀에서 명사 초청 특별강연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특별강연은 대학 혁신 지원사업의 하나인 ‘디지털 융·복합 New Normal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별강연은 이석래 국립중앙과학관장과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미래를 바꾸는 과학기술과 생명과학’, ‘바이오 경제시대의 도래와 K-바이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현재 한국의 과학기술과 생명과학의 위상과 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한국 바이오 기술의 노력에 대하여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였으며, 참석한 많은 학생들이 과학기술과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통찰력 있는 식견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히 공주대 예산캠퍼스에는 농축산, 식품 등 생명공학 기술과 밀접한 학과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날 강연에는 공주대 식품공학과 학생들 외에도 예산 캠퍼스에 재학중인 생명공학 관련학과 학생들도 참여하여 특별강연을 들었다.
공주대 식품공학과장 박윤제 교수는“한국 과학기술의 대표기관인 국립중앙과학관장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의 강연으로 학생들이 과학기술과 생명공학에 대한 학업에 새로운 자극을 받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외부 전문가를 통한 학생들의 학업 의지 고취와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