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영재아로서 꿈을 키우다' 진로 특강

양경희 기자

2022-11-04 12:28:09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영재아로서 꿈을 키우다' 진로 특강



[충청뉴스큐]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인천동부영재교육원에 재학 중인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영재아로서 꿈을 키우다’ 진로 특강을 동부과학교육관에서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특강은 서울교육대학교 영재교육 전공 강훈식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나는 영재인가? 나는 무엇을 할수 있는가?’를 주제로 과학적 성향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학습 능력 등 과학영재아가 갖는 3요소가 무엇인지 재미있는 게임과 질문,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스스로 깨우치게 했다.

강 교수는 학생들에게 영재아가 갖는 창의성, 과제집착력, 논리적 사고력 등 영재성을 살리면 미래 사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노의사 멸종동물 복원 전문가 신과학 윤리학자 수직형 식물공장 농부 마인드 리더 등 미래 직업을 소개하며 비전을 제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교수님이 낸 문제를 풀기 위해 계속해서 생각을 하고 노력하며 결국 정답을 맞췄을 때 희열을 느끼는 것이 과제집착력이 라는 것을 알고 흥미로웠다”며 “앞으로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전문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과학에 대한 학습능력과 문제해결력 등 영재성을 가지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미래 과학·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영재교육 과정을 운영·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