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세종테크노파크,‘세종 2030 포럼’개최

기술·산업 트렌드 공유 및 기업간 교류 확대

양승선 기자

2022-11-16 14:31:25




세종시·세종테크노파크,‘세종 2030 포럼’개최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테크노파크는 14일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세종 2030 포럼’을 개최했다.

세종시 산업발전을 위한 지역산업 육성 주체 간 교류를 위해 시작된 ‘세종 2030 포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종테크노파크의 주관으로 개최됐고 세종시 관내 기업 17개사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 1부에서는 ‘한 권으로 끝내는 ESG 수업’의 저자이자,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ESG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지현 작가가 ‘2022 ESG 트렌드와 기업의 대응’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신작가는 ‘기업이 ESG를 해야 하는 이유’, ‘중소기업을 위한 ESG 실천 방안’에 대한 알기 쉬운 사례 중심의 강연으로 기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2021년 세종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후 맞춤형 지원을 통해 ‘KG 제어용 스위치’가 미국 수출인증을 취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둔 ㈜케이지오토가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중요 화두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학습하고 논의 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우리 기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