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북면 대평낙우회와 남양유업 천안공장, 사랑의 김장 나눔

달빛사랑봉사단이 직접 200가구에 방문 전달

이월용 기자

2022-11-23 09:47:37




천안시 북면 대평낙우회와 남양유업 천안공장, 사랑의 김장 나눔



[충청뉴스큐] 천안시는 북면 대평낙우회와 남양유업 천안공장이 지난 21일~22일 2일간 ‘1사 1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장나눔 행사에는 북면 대평낙우회 회원, 남양유업 임직원, 달빛사랑봉사단 등 4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배추김치 600포기를 직접 담갔으며 달빛사랑봉사단이 저소득 어르신 200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매년 명절 소외계층 후원, 저장강박증 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 목천 작은도서관 도서기부 등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이번 후원은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형성에 동참하고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이뤄졌다.

정재연 공장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주민과 봉사활동도 하고 기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진 북면 대평낙우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서 보람 차고 천안시·남양유업·달빛사랑봉사과 정성껏 담은 김장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맹영호 천안시 복지정책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빠짐없이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천안시도 더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