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예산군보건소는 생활 속 걷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6일과 29일 예산군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걷기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걷기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은 2017년 11월부터 2022년 10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운영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수료한 걷기지도자 298명 중 교육 참여를 희망한 120여명의 걷기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걷기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와 부상 관리, 인터벌 걷기와 순환걷기 운동, 올바른 걷기를 위한 유연성 및 밸런스 훈련 등 수준높은 내용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후에는 재난 상황 시 활용 가능한 응급처치 기술인 심폐소생술 교육도 진행된다.
그동안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수료한 걷기지도자는 군민의 지역사회 건강리더로 많은 주민에게 걷기의 올바른 방법을 전달하고 걷기동아리 운영, 걷기코스 개발, 걷기마을 프로그램 운영강사 활동 등 다양한 걷기 운동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심화교육을 통해 건강리더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킬 전망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의식이 향상되고 걷기실천율이 높아짐에 따라 걷기지도자의 지역사회 건강리더로서의 역량증대 필요성이 대두되고 정확한 건강정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해 역량강화 교육을 기획했다”며 “지속적으로 활동할 걷기지도자를 양성하고 걷기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건강한 예산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