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3대 명예농업부시장 공개모집

시정3기 농정 자문·농업정책 발굴 역할…오는 9월 20일까지 접수

양승선 기자

2018-08-21 15:01:16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뉴스Q] 세종특별자치시가 농업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및 농업인과의 원활한 소통역할을 담당하게 될 ‘제3대 명예농업부시장’을 다음달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제3대 명예농업부시장은 그간 추진해온 3농을 공고히 하고, 농업 현장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명예농업부시장은 농업 분야의 새로운 흐름인 안정적 농업소득 기반조성 로컬푸드운동 2단계 추진 주민참여형 특화농업 확산 등 시정 3기 세종시 농업의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명예농업부시장은 또, 이상기후변화 및 농촌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새로운 농업정책을 발굴해 시정에 담아내는 농업인들의 든든한 후견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지원하거나 역량 있는 적임자를 추천하는 것도 가능하다.

명예농업부시장 지원서 및 추천서는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서식을 내려 받으면 되며, 거주지 읍면동과 세종시청 농업축산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그동안 세종시 농정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조원무 2대 명예농업부시장은 오는 10월 19일부로 2년 동안의 임기가 만료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