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말 공직기강 확립위해 청렴의지 다져

비위발생 취약시기인 연말을 대비해 공직자의 청렴 의지 강조

양경희 기자

2022-12-09 08:34:07




인천광역시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는 12월 9일 인천시청에서 ‘12월 청렴의 날10.2’를 맞아 연말에 해이해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살피고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 해이로 인한 비위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직 내 청렴 문화 조성 및 시의 청렴 의지 홍보를 통해 시민 신뢰도 제고를 목표로 인천시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인천시는 이해충돌방지법을 비롯해 청탁금지법, 반부패 청렴 퀴즈 등 청렴 시책을 알기 쉽도록 간행물로 제작한 ‘인천청렴뉴스’와 ‘청렴핫팩’을 배부하며 공직자들에게 청렴한 시정 만들기에 동참해줄 것을 적극 홍보했다.

서재희 인천시 감사관은 “공직사회의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높아진 만큼 ‘청렴의 날10.2’를 통해 내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청렴 인식 변화와 청렴 실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청렴도시 인천’조성과 공무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으로 매월 ‘청렴의 날10.2’ 운영 및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천청렴사회민관협의회, 시민감사관 제도, 청렴 해피콜 등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인천 구현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