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26일 오후 3시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대상자 14,333명에 대한 배정 추첨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배정은 ‘나이스 기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학군별 무작위 컴퓨터 추첨 방식으로 운영된다.
추첨은 학부모 대표 등이 포함된 동·서부교육지원청 추첨관리위원 24명과 참관인이 참가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배정 결과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광주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배정 통지서는 당일 재학 중인 해당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교부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광주 관내 신입생 배정은 2022학년도 신입생 배정에 비해 학생이 666명 증가했다”며 “중학교 배정은 주소지가 아닌 졸업한 초등학교의 통학구역을 기준으로 인근 중학교의 수용요건과 통학거리, 버스노선 등을 고려해 무작위 전산 추첨 방식으로 배정된다”고 밝혔다.
한편 재배정은 중학교 배정 이후 타 시도교육청과 지역교육지원청을 달리해 전 가족이 거주지를 이전한 입학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월6~7일 실시된다.
해당자는 재배정지원서 배정통지서 주민등록등본 각 1부와 추가서류를 갖춰 관할 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를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재배정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