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2년 행사·축제성사업 평가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양승선 기자

2023-03-14 13:43:01




제천시, 2022년 행사·축제성사업 평가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충청뉴스큐] 제천시가 14일 제천시청 박달재실에서 “2022년 행사·축제성사업 경제적 효율성 평가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는 김창규 제천시장 주재 하에 평가대상 관계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평가 결과 보고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이 용역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했다.

평가대상은 작년도 추진된 행사·축제성 사업 26건이며 사업비 1000만원 미만의 소규모행사, 읍면동 주민의 화합을 위한 행사 등은 제외됐다.

산학단은 축제개최일수, 투입예산 대비 방문객수와 방문객의 만족도에 따라 경제적 효율성을 수치화해 결과를 도출했다.

축제는 유지강화군, 지속유지군, 점진개선군, 중점개선군으로 4가지로 분류됐다.

대표적으로는 유지강화군에 박달가요제, 지속유지군에 국제음악영화제, 점진개선군에 제천의병제, 중점개선군에 청풍호 벚꽃축제 등이다.

시는 이번 효율성 평가결과를 토대로 축제개최 시 축제의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효율성이 높은 사업은 더 잘할 수 있도록, 개선할 행사·축제는 잘 보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 발굴을 통한 내실있는 행사와 축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