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거읍, 단국대와 함께하는 성거행복더함 봉사활동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및 농가 일손돕기 봉사

이월용 기자

2023-04-17 09:50:02




성거읍, 단국대와 함께하는 성거행복더함 봉사활동



[충청뉴스큐] 천안시 성거읍은 지난 15일 단국대학교 사회봉사단과 함께 성거행복더함사업 중에 하나로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과 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성거읍과 성거행복더함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단국대학교 사회봉사단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단국대 임직원과 재학생 등 30여명은 쥐가 집 내부를 돌아다니는 등 위생 상태가 좋지 않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청소와 집안정리를 도왔다.

또 일손 부족과 질환 등으로 농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농가를 찾아 일손을 거들었다.

성거읍 맞춤형복지팀은 오는 5월 중으로 단국대 사회봉사단 학생들과 함께 ‘독거어르신 안부 전하기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기홍 단장은 “소외계층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로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장석진 읍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단국대 사회봉사단과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봉사단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지역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