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서천군이 지난 15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및 대학생 멘토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는 2023학년도 대학입시의 흐름을 자세히 분석하고 2024학년도부터 달라지는 입시제도의 차이점을 공유해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 날 설명회에는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장동혁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했다.
1부는 대학입시의 신으로 불리는 이만기 소장을 초빙해 23학년도 대학입시 분석 2024년 이후 대입전략 및 핵심대비 방법 입시 관련 고민 해결 Q&A 등 강연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2부에 대학생 멘토들과의 토크콘서트와 맞춤형 질의응답을 시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해 입시 불안 해소를 도왔다.
자리를 함께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입시정보가 대도시에 비해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이번 설명회와 토크콘서트가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기웅 군수는 “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콘서트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