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칠갑산천문대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공경미 기자

2023-04-26 12:03:04




청양 칠갑산천문대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충청뉴스큐] 충남 청양군에 있는 칠갑산천문대가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정의 달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칠갑산천문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핸드폰을 활용한 천체 사진 찍기, 망원경을 이용한 달 사진 촬영, 방문객들이 찍은 사진을 인화해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 상설 프로그램인 천체투영관 관측에 더해 어린이날 별자리 천문강연, 만들며 배우는 천문학, 나만의 별 열쇠고리와 컵 만들기, 보름달 포토존 등을 준비한다.

칠갑산천문대는 행사 기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회차를 추가 운영하고 추첨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천문대 주변 등산로의 아름답고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낮의 꽃과 밤의 별을 함께 즐기기에 모자람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그램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천문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구름이 많거나 비가 오는 경우 관측이 어려울 수 있고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는 만큼 일기예보를 미리 참고하거나 칠갑산천문대 유튜브에서 당일 실시간 하늘의 모습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국내 최대급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추고 지난 2009년 7월 개관한 칠갑산천문대는 국내 유일하게 도립공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매년 다채로운 특별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우주 이해를 돕는 체험학습 공간이다.
이전
다음